주요 고객사례

Customer Stories

대구은행 차세대 시스템 ‘아이 넥스피아’ 오픈

2014년 3월 시작한 대구은행 차세대 정보계 고도화 시스템 ‘아이 넥스피아 (iNexpia)’가 오픈했습니다.
본 시스템은 CRM 시스템 고도화, 정보계 포털 시스템 구축, 보고서 시스템 구축, 전행 통합 데이터 (빅데이터 포함) 구축, 기술 아키텍처 및 데이터 전략체게 수립 등 5개 영역에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사용자 계층 별, 활용 목적 별 정형/비정형 분석 화면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참여했습니다.
사용자 계층, 업무 그룹, 정보 등급 별로 데이터 접근 권한을 부여하여 분석 효율 및 데이터 보안이 보장된 업무 수행환경을 제공하고 분석 정보 활용에 대한 권한 관리 및 정보 보안성을 향상하며, 사용자 계층, 보안등급, 업무 그룹에 따른 정보활용 경로를 명확화 하기 위해 본 환경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통해 대구은행은 산재된 고객 정보의 통합, 체계적인 캠페인 프로세스,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별 맞춤 상품정보, 다양한 고객 행동 분석과 간편 재무설계 등 고객에게 필요한 핵심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구은행 차세대 정보계 고도화 시스템 요약
  • 사용자 권한관리를 통한 정보접근 통제 :
    OLAP 사용자들을 임원, 고급분석가, 일반사용자, 시스템관리자로 구분하여 사용자 계층별, 업무별, 정보 접근 등급별로 데이터 접근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각 사용자 그룹에게 효율성과 보안성 보장된 업무환경 제공
  • 조회성능 보장 :
    칼럼유, 인메모리, 캐시 등을 사용하여 대용량 데이터 분석에 대한 빠른 응답 성능 제공
  • 정형보고서 :
    일반사용자 및 고급분석가를 위한 다양한 정형보고서 템플릿 제공
    데이터 업로드, 드래그 앤 드랍, 보고서 재사용 기능 제공
  • 비정형 분석환경 구축 :
    DW에서 분석 가능한 항목을 분석용 메타로 구축하여 드래그 앤 드랍만으로 분석이 가능하도록 함
    Ad-hoc 쿼리 및 각종 비정형 분석을 위한 기능 제공
  • 사용자 활용성 증대 :
    OLAP 구축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DB에서 데이터를 추출, 즉시적인 정보분석 및 조회를 가능하도록 함
  • 사용자 맞춤형 OLAP 기능 제공, 보고서 Life Cycle 관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