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제품 데모

제조, 금융, 공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분석 및 계획 업무를 위해 활용되고 있는 비아이매트릭스 솔루션.
이번 호에서는 [제조 산업 활용 사례]와 [예측/시뮬레이션 업무 사례] 데모 영상으로 비아이매트릭스 솔루션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01. [i-AUD] 제조산업부문 데모 영상

쉽고 빠르게 EIS/Dashboard 화면을 제작할 수 있는 BI 솔루션 i-AUD입니다.
EIS에서 손익, 매출, 생산 현황 등의 전체 경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지표에서 이슈를 발견했을 때에는 판매, 생산 등의 파트별 MIS에서 상세한 현황을 확인하며 원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위 데모 영상에서는 EIS와 MIS 화면을 이동하며 최근 6개월간 사업장 또는 공장별 생산 계획 대비 실적을 비교·분석하고 있습니다. i-AUD로 실적 달성률이 낮은 대상 및 원인을 세밀하게 파악하여 신속하게 대응 전략을 수립해보세요.
*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 : 임원정보시스템
*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 경영정보시스템

02. [i-STREAM] 워크플로우 데모 영상 (1)

통계, 인공지능 등 다양한 알고리즘을 활용해 데이터를 예측하고 분석 결과를 시각화하는 i-STREAM은 다양한 산업, 사회 문제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위 데모 영상에서 중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예측하고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i-STREAM으로 분석 워크플로우를 만들고 그 결과를 시각화해보았습니다. 예측 정확도 평균 99.86%의 i-STREAM 예측 결과를 영상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세요!

03. [i-STREAM] 워크플로우 데모 영상 (2)

i-STREAM의 간단한 로지스틱 회귀분석 노드를 통해 복잡한 식 계산, R 코딩 모델 작성을 최소화하고 행동 변수와 이탈 간의 상관관계 및 변수 중요도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는 게임 유저 행동 패턴 데이터(유저 행동 변수, 이탈 여부)를 활용해 유저 이탈에 영향을 주는 변수와 변수의 중요도, 그리고 이탈률을 분석해보았습니다. 채팅 횟수, 퀘스트 경험치 획득량, 게임 플레이 시간, 전투 시간 등 다양한 변수들이 게임 유저들의 이탈에 어떤 영향을 주고, 이탈률을 감소시키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지에 대한 답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