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근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2025년 1000억 중장기 목표달성을 위해 2018년 신년사에서 발표한 중점 추진 과제 △파트너사 확대 및 전사적 지원체계 구축 △전 직원의 컨설턴트화 △글로벌 솔루션 벤더로의 지속적 성장에 대한 실행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며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보여준 비아이매트릭스는 2017년 전년대비 36% 매출 성장을 기록해 BI시장 내 위치를 공고히 했다.”라고 말하면서 “2018년 비아이매트릭스는 수주 207억 원, 매출 185억 원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2005년 창립해 부동의 국산 BI솔루션 1위 자리를 지키며 성장한 13년 세월을 함께해 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배영근 대표이사의 기념사로 시작한 행사는 장기근속자 수상, 우수사원 시상으로 이어졌습니다. 근속자들에게는 순금 코인이 수여됐고 우수사원들에게는 유럽 해외여행권이 수여됐습니다.
이어 배영근 대표이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BI 추진 전략 및 사례’ 주제 강연과 비아이매트릭스의 신성장동력 상품인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i-STREAM에 대한 학습으로 성장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뷔페 만찬 후 개그맨 조우용 진행의 레크레이션, 신입사원들의 축하공연과 전자현악그룹 T.L의 축하공연을 즐기며 소통과 화합으로 더욱 단단한 조직으로 성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비아이매트릭스가 이번 '2018 BI 콘퍼런스' 에 참여했습니다.
배영근 대표이사가 'AI기반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전략' 이라는 주제로 키노트 발표를 했으며, 윤성웅 수석컨설턴트가 '대중을 위한 빅데이터'란 주제로 세션발표를 진행했습니다.
2004년 1회 행사를 시작, 올해 15회째를 맞은 BI 콘퍼런스는 국내외 빅데이터와 BI 관련 12개 기업이 준비한 기술 및 최신 트렌드 관련 강연과 BI 학술대회를 포함하는 총 20개 세션으로 꾸며졌습니다.
‘AI로 진화하는 BI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콘퍼런스에서 발표자들은
전 산업 영역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AI가 BI 분야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기업들이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필요한 변화의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2018 BI conference 행사장에는 각 업체별 전시부스도 함께 마련돼 참가자들이 실제 BI 솔루션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비아이매트릭스도 부스에서는 BI / 빅데이터 분석 / 데이터마이닝 / 예측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i-STREAM 솔루션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