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 기타

재무/손익 현황 시스템 자동화

금호건설
구축기간 : 7개월

수작업 업무 개선을 통한 업무 생산성 극대화

금호건설은 1967년 창립한 이후 대한민국의 건설 역사를 만들어 온 국내 대표 건설사입니다.
주거 브랜드인 어울림, 리첸시아를 비롯해 건축, 토목, 플랜트, 환경에 이르기까지 시공전 분야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고객 만족과 함께 국가기반 산업 확장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온 기업입니다.

1목적

  • 현장 프로젝트의 매출 및 원가에 대한 월 중 추정 계획 필요
  • 수작업으로 취합, 집계하는 과정의 개선 필요
  • 자동화 시스템 구축과 SAP 데이터를 연계한 재무보고 시스템 구축 필요
  • 2수행 내용

  • 월 중 추정 시스템 구축 (현장 -> 본부 -> 전사)
  • 재무보고서 시스템 구축 (재무상태표, 손익 명세서 등)
  • 월 중 추정 / 재무보고서 데이터 관리를 위한 데이터마트 구축
  • 3기대 효과

  • 조직 간 월 중 추정 프로세스 Lead Time 단축
  • 월별 매출/원가 및 수익에 대한 집계분석 업무 활용
  • 수작업 집계 재무 상태 및 손익명세 보고서 자동화로 현업 업무의 생산성 제고 및 EPA 환경 구축